영화 채피(Chappie)에 대해서 리뷰해본다.
만약, 더 전문가적인 리뷰가 필요하다면 아래 참고 바란다.
영화 채피 줄거리
채피(Chappie)는 닐 블룸캄프 감독의 2015년 SF 액션 영화이다.
이 영화는 범죄율 증가와 싸우기 위해 로봇이 배치된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가까운 미래의 요하네스버그를 배경으로 한다.
이 영화는 채피라는 이름의 로봇이 의식을 얻고 그를 둘러싼 세계를 탐험하기 시작하는 여정을 따라간다. 이야기는 테트라발이라는 회사에서 일하는 재능 있는 로봇 공학자 디온 윌슨(데브 파텔 분)의 소개로 시작된다.
그는 인간처럼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로봇을 개발했지만, 그의 상사인 Michelle Bradley (시고니 위버가 연기한)는 그가 그것을 시험하도록 하는 것을 거부한다. 대신, 그녀는 그가 새로운 전투 로봇을 개발하는 데 집중하기를 원하는데, 그녀는 이것이 더 수익성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디온은 파괴 예정인 경찰 로봇을 몰래 훔쳐가 비밀리에 작업하던 자신의 새로운 의식 알고리즘을 설치한다. 의식과 자각을 가진 이 로봇은 재활성화되어 채피라고 이름 붙여졌다. 어린아이와 같은 마음을 가진 채피는 강도짓을 하기 위해 그의 도움이 필요한 범죄자 집단에 의해 납치된다.
범인들은 닌자(닌자 분), 요란디(요란디 비세르 분), 아메리카(호세 파블로 칸틸로 분) 등 3명의 갱단으로 구성돼 있다. 처음에는 채피를 무서워하지만 곧 그들은 채피를 강도의 귀중한 자산으로 보게 된다. 그들은 그에게 세상과 강인하고 살아남는 법에 대해 가르칩니다.
한편, 디온은 필사적으로 채피를 되찾아 안전한 곳으로 데려오려고 한다. 채피가 세상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하기 시작하면서, 그는 자신을 키워준 범죄자들에 대한 충성심과 좋은 사람이 되고 싶은 욕망 사이에서 갈등하게 된다.
경쟁 로봇 회사가 테트라발의 로봇을 폐쇄하려고 시도하면서 시 전체의 폐쇄를 야기하면서 상황은 악화된다. 그리고 나서 채피는 그가 알고 신뢰하게 된 갱단들과 그를 만든 인간들 중에서 선택하도록 강요받는다.
결국 채피와 조직폭력배들은 경쟁사를 무너뜨릴 계획을 세우고, 데온은 채피를 지키기 위해 자신을 희생한다. 영화는 채피가 요란디, 닌자와 함께 요하네스버그 외곽에서 성공적으로 도둑질을 마치고 새로운 삶을 살게 되는 것으로 마무리되고, 데온의 의식 알고리즘은 전 세계 수백 개의 새로운 로봇에 구현된 것으로 드러나 지각 있는 로봇의 미래에 희망을 주고 있다.
영화 채피 리뷰
영화 "채피"는 비평가들과 관객들로부터 엇갈린 평가를 받았다. 로튼 토마토에서 이 영화는 236개의 리뷰를 기반으로 32%의 평점을 가지고 있으며, 평균 평점은 4.7/10이다. 이 사이트의 합의는 "채피는 닐 블롬캄프 감독이 알려지게 된 큰 아이디어와 시각적 파나치를 더 자랑하며, 슬프게도, 이야기의 단점을 더 자랑한다.
일부 비평가들은 영화의 비주얼과 샤를토 코플리의 연기를 채피의 목소리와 모션 캡처 배우로서 칭찬했지만, 대본과 캐릭터들은 너무 단순하고 깊이가 부족하다고 비판했다. 다른 사람들은 이 영화가 매력적인 스토리와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주제를 가진 인공지능과 공상과학 장르에 대한 신선한 해석이라고 생각했다. 관객들은 로튼 토마토에 59%의 평점을 받으며 이 영화에 대해 조금 더 긍정적인 시각을 가진 것처럼 보였다. 많은 시청자들은 출연자들의 연기뿐만 아니라 영화의 액션 시퀀스와 특수 효과를 즐겼다.
전반적으로, "채피"가 보편적으로 호평을 받지는 못했지만, 인공지능과 로봇 공학의 맥락에서 의식과 인간성의 주제를 탐구하는 독특하고 흥미로운 영화로 남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