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셀러로 상품을 소싱 할 때 상품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글로벌셀러로 활동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상품을 소싱하는 일입니다.
가격적으로 좋으면서 상품적으로도 좋은, 판매하기 괜찮은 상품들을 잘 찾아내는 것이 글로벌셀러의 중요한 일 중에 하나 입니다. 그럼 상품을 소싱 할 때 어떤 방법으로 찾는지 한번 이야기해볼게요.
상품을 소싱하는 방법은 크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눌 수 있어요. 온라인에서는 종합도매사이트와 개별도매사이트와 같은 도매사이트에서 물건을 소싱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공식적이면 서 깔끔하기 때문에 이러한 도매사이트를 자주 이용합니다. 하지만 도매사이트에서 상품을 소싱할 때 꼭 알아두어야 할 것 은 최소 구입 단위가 있는 경우가 많아서 최소 구입 단위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고객이 물건을 한 개 주문했는데 최소 구입 단위가 10개라고 한다면 아주 난감해지는 것이죠. 그리고 도매사이트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은 이미지에 대한 사용 여부에 대한 안내입니다.
나의 물건을 내가 판매하는 사이 트에 등록을 할 때 이미지는 가장 필수적이고 중요한 요소인데, 특히 이베이에서는 12장의 이미지가 필요하죠.. 그런데 이 이미지들을 공급할 때 직접 찍어서 올리는 경우가 아니라고 한다면 내가 구매하는 사이트의 이미지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데 이때 이미지의 사용 여부에 대해서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경우 위주로 선택해서 소싱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온라인 방법으로 도매 모임도 있어요.
커뮤니티와 모임 현태로 카페나 별도 사이트로 모임 형태로 구성하여 물건을 공 급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오프라인 방법은 당연히 동대문과 같은 도매시장이 있겠고 그 이외에도 중소기업 박람회와 같은 박람회 형태에서도 물건을 소싱할 수 있습니다. 사실 온라인에서 물건을 소싱하는 경우는 나의 상품 라인업을 하기 위해서, 아니면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주로 온라인으로 하며, 점점 사업이 커지게 되면 오프라인으로 직접 부딪히면서 가격을 네고하고 협상하면서 좋은 가격에 괜찮은 물건을 소 싱해서 판매하게 될 것입니다. 전화 통화, 직접 찾아가기 등의 방법을 써가면서 말이죠.